건강에 좋은 음식들

고혈압에 좋은 5가지 음식들 - 고혈압에 좋은 식단

fyh 2017. 1. 10. 12:30

고혈압에 좋은 5가지 음식들 - 고혈압에 좋은 식단



 

고혈압은 심각한 건강 문제입니다. 고혈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혈관 손상을 일으킵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하는 살인자라고도 불리며, 정기적으로 혈압을 확인하지 않으면 고혈압이 몇 년 동안 눈에 띄지 않고 치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흡연, 음주, 짜게 먹는 습관, 서구화된 식생활 등으로 인하여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가장 많은 성인병 중 하나입니다.




 


고혈압과 식습관


 

개인의 식습관은 그 사람이 정상적인 혈압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큰 역할을 합니다. 보통 고혈압 치료제 섭취 혹은 식이요법을 통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권장하는데, 이러한 식이요법 치료 권장 식단에는 지방, 나트륨 및 알코올 섭취량 감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식이요법 치료 권장 식단은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도록 제안합니다. 일반적으로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 전체 곡물,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합니다. 그 중에서 고혈압을 낮추기 위한 최적의 음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잎채소들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은 칼륨 대 나트륨의 비율을 좋게 합니다. 칼륨은 신장이 소변을 통해 더 많은 나트륨을 제거하게 하여 혈압을 낮추게 합니다.

로메인 상추, 루콜라, 케일,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칼륨 함량이 높습니다.

통조림 야채는 종종 나트륨을 추가하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 또는 냉동 채소를 선택하세요.

냉동 야채는 신선한 채소만큼 영양분이 풍부하며 저장하기 쉽습니다.

 





베리종류

 


딸기, 특히 블루베리는 폴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천연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이 화합물을 섭취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 베리, 라스베리, 딸기는 식단에 쉽게 첨가 할 수 있습니다. 간식에 베리류를 첨가해 보세요. 요거트나 시리얼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고 그냥 세척해서 바로 먹어도 좋습니다. 냉동한 딸기나 블루베리도 역시 좋습니다.

 


감자

 


감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미네랄이며, 감자는 또한 좋은 식단에 필요한 섬유질이 높습니다.

감자는 구워먹어도 좋고 쪄먹어도 좋습니다. 감자를 짜지 않게 조려서 조림반찬류로 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오트밀

 


고섬유질, 저지방 및 저나트륨 식품은 혈압을 낮추기 위해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이와 같은 고섬유질, 저지방, 저나트륨 식품으로서 고혈압을 낮추기 위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오트밀 시리얼을 아침 식사로 먹음으로써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오트밀은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많은 설탕을 넣지 마시고, 대신 신선하거나 냉동 된 딸기를 넣거나 꿀을 조금 넣어보세요.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을 식단에 첨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바나나는 미네랄이 아주 풍부한 음식으로, 바나나를 먹는 것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아침 식사로 바나나를 먹거나, 출출할 때 바나나를 드심으로써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들도 한번 알아보세요.


2017/01/13 - [몸에 좋은 차] - 고혈압에 좋은 차들 - 어떤 차들이 고혈압을 낮출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