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차

고혈압에 좋은 차들 - 어떤 차들이 고혈압을 낮출 수 있을까

fyh 2017. 1. 13. 14:30

고혈압에 좋은 차 - 어떤 차들이 고혈압을 낮출 수 있을까

 



차와 함께 하는 잠깐의 휴식시간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합니다. 게다가 약간의 간식과 함께 차를 마신다면 더욱 더 바랄 것이 없겠지요. 이렇게 좋은 차가 고혈압을 낮추어주는 효능도 함께 가지게 된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고혈압에 좋은 차를 알아보고 차 마시는 시간을 자주 가져 보도록 합시다.





 

녹차

 

녹차에 있는 여러 화합물은 질병을 퇴치하고 예방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이런 질병 퇴치 능력 중 하나는 고혈압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 된 폴리페놀은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녹차의 카페인이 혈압약을 작용을 방해하고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카페인이 없는 녹차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히비스커스티

 

히비스커스 꽃잎에서 조제한 차가 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의하면 히비스커스차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이 있는 성인의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발견은 경미한 고혈압을 앓고 있는 성인에게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 히비스커스티는 이뇨제와 같이 복용하면 고혈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쐐기풀차(네틀티)

 

쐐기풀티(네틀차)는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고혈압이 있는 경우 쐐기풀티를 식단에 넣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혈압 약의 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쐐기풀차를 마시기전 담당 의사에게 적절한 양의 차 섭취에 대한 조언을 구하세요. 쐐기풀차는 또한 당뇨병과 피를 맑게 하는 치료에 대한 일부 약물 치료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있는 경우 쐐기풀차를 마시기 전 의사에게 상의하세요.

 








자바티

 

자바티는 요로 감염이 있는 경우 요로 감염을 개선하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동남아 출생지의 약초로 만들어진 차입니다. 그리고 자바티는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바차는 혈압뿐만 아니라 혈관을 통해 이동하는 혈액의 압력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화합물을 감소시킬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직접 이 식물에서 자바차를 만드실 것이라면 식물의 일부분에는 독이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한 글도 읽어보세요.


2017/01/10 - [건강에 좋은 음식들] - 고혈압에 좋은 5가지 음식들 - 고혈압에 좋은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