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화이트와인(백포도주)의 효능 - 적절히 마시는 화이트와인의 장점들

fyh 2017. 1. 10. 10:00

화이트와인(백포도주)의 효능 - 적절히 마시는 화이트와인의 장점들

 

 

 

최근 와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병에 2~30 만원을 호가하던 옛날과 달리 와인은 이제 근처 슈퍼에서도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술이 되었으며,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술은 보통 칼로리가 높기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면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화지만 화이트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걱정없이 화이트 와인 한잔을 식사와 함께 반주로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와인 한 잔은 칼로리가 비교적 적고 지방이 없으며 소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점은 적당히 마시는 것입니다

 

화이트 와인에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와 지방

100그램 정도의 화이트 와인을 섭취하면 82 칼로리를 섭취하지만, 이 양은 선택한 와인의 종류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화이트 와인에는 지방이 없습니다. 화이트 와인을 먹을 때, 안주를 같이 먹으면 혈류로 알코올 흡수가 느려집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화이트 와인은 몸에 에너지로 사용되는 두 가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많이 제공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와인 1 회에 2.6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225 ~ 325 g이 탄수화물이 필요합니다. 화이트 와인을 섭취 할 때 몇 가지 탄수화물은 또한 신장과 뇌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화이트 와인 한 잔에는 0.1g의 단백질 만 함유되어 있으므로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단백질 46 ~ 56g의 소량에도 미치지도 못하는 아주 적은 양입니다.

 

미네랄

화이트 와인을 마시는 경우, 2,000 칼로리 식단을 기준으로 매일 섭취해야하는 마그네슘의 3 퍼센트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칼슘, , 아연, 칼륨 및 인을 섭취하게 됩니다.

 

비타민

화이트 와인은 비타민 B-6의 원천입니다. 1회 제공량에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3%가 포함됩니다. 1회 음용량으로 매일 섭취해야 하는 리보플라빈(비타민 B-2라고도 함)과 비타민 B-3로 알려진 니아신의 1%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와인에 들어있는 세 가지 비타민 B 비타민은 모두 먹는 음식에서 에너지를 추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건강을 고려한다면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도록 적당히 마셔주세요. 화이트 와인을 정기적으로 과잉 섭취하면 면역 체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기억 상실, 간 질환 및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화이트 와인이나 술을 마시고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세요.

 

 

 

적절한 음주는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음주는 당신의 건강과 사회생활을 망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