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냉동딸기의 효능과 영양 - 딸기의 영양과 효능은 얼려도 그대로일까 ?

fyh 2021. 7. 12. 03:14

냉동딸기의 효능과 영양

냉동딸기의 영양과 효능

 

신선한 딸기는 먹기도 즐겁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냉동딸기도 신선한 딸기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을까요?

 


냉동 딸기의 영양과 효능은 무엇을 첨가했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냉동 딸기는 신선한 딸기와 동일한 영양분과 각종 비타민을 가지고 있어, 신선한 딸기와 동일한 효능을 보일 수 있으며 사시사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이 들어간 냉동딸기는 당분이 지나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냉동딸기 영양- 비타민c 풍부, 저칼로리로 다이어트 도움


해동된 딸기 한 컵은 77칼로리를 제공하며 지방은 없습니다. 이 양은 2,000칼로리 식단을 기준으로 비타민 C 권장량의 150% 이상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딸기는 또한 비타민 K, 엽산 및 망간의 좋은 공급원이 되기도 합니다.

감자칩이나 초콜릿, 사탕 같은 고칼로리 간식 대신 냉동 딸기로 간식을 선택해 먹으면 다이어트 등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설탕이 첨가된 딸기를 선택하면 컵당 칼로리가 199칼로리로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딸기의 효능 -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콜레스트롤 저하에 도움


냉동 딸기는 컵당 5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고 결장 ,건강을 촉진하며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의학연구소에 권장사항에 따르면, 여성은 매일 최소 25g의 섬유질을 섭취하고 남성은 38g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냉동딸기 요리시 유의사항


냉동 과일은 가장 숙성되었을 때 포장된다고 합니다만 지역에 따라 익기도 전에 냉동시킨 과일들은 영양분이 제대로 생성되기 전에 냉동시켰기에 신선한 과일보다 영양적인 부분과 효능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냉동 딸기는 또한 스무디나 퓨레에 더 좋은 질감과 강렬한 풍미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해동된 냉동 딸기는 묽어서 과일 샐러드와 제빵에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냉동딸기 영양과 효능 정리


 

냉동딸기의 영양과 효능은 일반 신선한 딸기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냉동딸기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고 저칼로리이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해결 및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냉동딸기의 경우 보관과 생산 지역에 따라 신선한 과일보다 영양과 효능에서 떨어질 수가 있으며, 스무디 등 갈아서 만드는 냉동딸기 요리에는 적합하나 해동해서 이용하는 것은 딸기가 묽어버려서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쿠팡수입] 베리밸리 페루산 냉동딸기, 2kg, 1팩

 

냉동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읽어보시고 냉동 딸기도 비슷하게 요리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먹는 법 - 냉동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

 

냉동 블루베리 먹는 법 - 냉동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

냉동 블루베리는 대형마트서 자주 싸게 팔기도 하고 안토시아닌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가끔씩 장바구니에 들고오고는 하는 음식이다 이런 더운 여름에늣 더더욱 잘 활용하게 되는데 냉동

foryourhealt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