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차

루이보스차, 유방암 환자에게 안전한가?

fyh 2017. 1. 5. 02:07

루이보스차, 유방암 환자에게 안전한가?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산의 차입니다. 루이보스티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물질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루이보스차의 알려진 여러 장점과 효능들은 여러 실험과 연구로서 알려져 왔는데, 이러한 동물 실험과 시험관 연구는 다양한 조건에서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유형의 연구는 사람들에게 정말로 치료 효과를 줄 수는 없다고 주장됩니다

 

 

음료로 널리 사용되기에 루이보스차는 안전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 차에 대한 우리의 연구가 부족하여 부적절한 반응을 일으키는지 여부에 관하여는 우리는 완전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특정 건강 문제에 효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다량의 차를 마시거나 농축 보충제를 사용하려는 경우 사용의 적절성에 대해 언제나 의사와 상담하세요.

 

 

루이보스차와 에스트로겐 활성도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보고에 따르면 루이보스차는 에스트로겐 활성효과를 보여줍니다. 유방암과 같은 여성 호르몬에 민감한 암으로 투병중이시라면 의사에게 루이보스차 섭취의 적정부분에 관해 이야기 해 보세요.

 

루이보스차와 다른 약과의 화학작용

루이보스에는 여러 가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대개 긍정적인 효능과 관련이 있지만, 항산화제가 풍부한 보충제가 화학 요법 약물의 작용을 방해하는지 여부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암 치료를 받는 경우 루이보스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세요. 의사선생님은 치료 일정에 따라 루이보스차를 섭취 할 좋은 시기를 제시 하거나 마시지 않을 것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간 질환 혹은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루이보스차 섭취의 위험성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보고에 따르면 루이보스차를 마신 후 간 손상에 대한 사례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당신의 간이 당신이 섭취하는 것에 대해 특히 민감한 반응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간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든 허브차를 섭취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하십시오.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하는 중 안전하게 루이보스를 먹을 수 있는지 여부의 연구에 관해서는 아직 이루어진 바가 없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여러 좋은 효능이 있지만 에스트로겐 활성효과가 있어 유방암환자에게는 적절하지 않은 차 일수도 있습니다. 유방암 발병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활성도와 연관이 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방암 치료중에는 여성호르몬을 투여하는 갱년기 증상치료를 하지 말라는 의사선생님들의 권고도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고마시면 더욱 좋은 루이보스차,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