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과 질환

생리기간과 생리양을 줄이는 방법들-생리 빨리 끝내는 법

fyh 2017. 2. 15. 13:07


생리기간과 생리양을 줄이는 방법들


생리기간이 길거나 생리양이 많을 경우 생리기간 중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맛보게 됩니다.

 

생리기간 중에는 몸 상태에 따라 행동의 제약이 많아지며, 평소에 할 수 있는 수영이나 목욕탕 출입 및 운동 등 여러 활동들을 꺼리게 됩니다. 이렇게 생리기간이 길거나 생리양이 많은 경우 약물 및 건강보조제를 활용하여 생리기간을 줄이고 생리양을 줄여 생리 빨리 끝낼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생리기간이 극단적으로 길거나 생리양이 많아 심각한 혈액 손실을 일으키는 경우, 병원에서 진료 후 처방 치료를 시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경구 피임약 및 기타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투약하고 있다면 아래에서 설명하는 생리기간과 생리양을 줄이는 방법이 약물과 상호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생리 문제가 발생하면 의사에게 진료받으세요. 지속적인 생리문제는 자궁 내막증이나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과 같은 의학적 증상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생리기간과 생리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NSAID)

미국의 마요 클리닉 (Mayo Clinic)에 따르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NSAID)가 생리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약국에서 가볍고 살 수 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NSAID)에는 이부프로펜(ibuprofen), 나프록센(naproxen) 및 아세토아미노펜 (acetominophen)이 포함됩니다. 이부프로펜이 들어간 진통제에는 애드빌 등이 있고, 나프록센이 들어간 대표진통제에는 탁센 등이 있으며, 아세토아미노펜이 들어간 진통제에는 타이레놀 등이 있습니다. 이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에는 생리통을 덜어주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치료

병원에서 의사에게 에스트로겐이 포함 된 약이나 주사를 처방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생리가 멈춥니다.

불두화나무 크램프바크 (cramp bark)

불두화나무 혹은 크램프바크라고 불리는 이 나무는 미국 인디언들 사이에서 생리통의 전통적인 치료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불두화나무 혹은 크램프바크는 월경을 막거나 생리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연구는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지만, 여러 사례들을 보아할 때 적정량을 이용하면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냉이

전통적으로 많은 생리양과 산후 출혈을 치료하는 냉이는 자궁 수축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냉이는 졸음과 혈압 변화를 유발할 수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긴 생리기간과 많은 생리양은 일사적인 활동에 많은 제약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방법으로 월경기간과 월경양을 줄임으로써 월경기간 중 일상활동 영역을 방해받지 않는 것은 좋은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생리기간이 평소보다 더 길어지거나 평소보다 생리양이 더 많아진다면 꼭 병원을 찾아가세요. 병원에 가서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자궁의 건강과 자신의 몸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입니다. 모두 건강정보를 통하여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