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차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에 관한 주의사항

fyh 2017. 1. 20. 10:00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에 관한 주의사항

 

 

대부분의 성인이 평균 1 년에 2 ~ 4 회의 감기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의사들은 보통 감기의 주요 처방법 중 하나로 수면을 권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을 취하는 것은 감기가 나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머리가 아프고 계속 기침이 나오면 쉽게 수면을 취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수면 부족은 감기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눕기 전 목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따뜻한 소금물로 양치질하세요. 그리고 그것만으로 부족하다면 레몬꿀차 같은 따뜻한 차를 마셔보세요.

 


두 번째 방법

콧물이 목으로 흘러 나오지 않도록 여분의 베개를 이용하거나 머리를 들어 올리세요. 머리와 허리 뒤쪽에 충분한 베개를 쌓아두면 반쯤 앉아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

뜨거운 콩나물 국을 드세요. 뜨거운 국물과 소금간은 증상을 완화시키고 편안함을 제공하여 환자가 잠들 수 있도록 합니다.

 


네 번째 방법

잠자는 곳에서 가습기를 작동하십시오. 가습기는 건조한 부비동, 갈라진 입술 및 종종 감기에 수반되는 코피를 진정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면 쉽게 숨을 쉬게 할 수 있으므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우선 가습기가 깨끗한 지 확인하세요. 가습기가 잘 세척되어 있지 않으면 세균 및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고, 오히려 병을 더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습도 수준도 계속 체크해주세요. 적정 습도 수준은 30-50 % 사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가벼운 질병으로 볼 수 있는 감기지만 막상 감기에 걸리고 나면 너무나 고통스럽지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에 면역력을 잘 길러두고 외출 후 손을 잘 씻는 등의 생활습관도 중요합니다.

이미 감기에 걸렸다면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숙면을 취해서 빨리 감기를 나을 수 있도록 합시다. 감기에 걸렸을 때 편하게 잘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모두 감기 중 원하는 휴식을 취하고 빨리 회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