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

fyh 2017. 1. 20. 01:27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



최근 컴퓨터 및 휴대폰 사용의 증가 및 컨텍트렌즈 착용 등의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안구 건조증 증상을 경험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안구의 건조함, 자극 등을 포함합니다. 건조한 눈은 전신의 근본적인 건강 상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을수도 있다고 의학계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적절한 수분 공급과 주요 영양소의 일일 섭취는 건조한 눈의 증상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한 과일과 야채, 전체 곡물 및 적당한 양의 생선을 건강에 좋은 식단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모든 안구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증상은 단순히 더 많은 물을 마시면 향상된다고 합니다. 비록 물이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물은 인체에 가장 필수적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성 탈수증을 앓고 있다고 하며,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1.5리터에서 2리터 사이입니다. 이 권장량에서 필요한 물의 20 %는 먹는 음식에서 가져와야하며, 나머지는 직접 마셔서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필수 지방산 영양소는 눈물 막의 수성 및 유성 수층을 생성합니다. 필수 지방산의 가장 좋은 식품 원료는 생선 기름과 연어, 넙치, 정어리, 참치 등의 어종에 들어있습니다. 다른 좋은 식품에는 아마씨유와 아마 종자가 있으며, 이 아마씨는 믹서기에 갈아서 그대로 먹거나 혹은 요거트와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건성안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B-6 C를 증가시킨 후 10일 이내에 눈물 생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

건조한 눈은 또한 노화로 인한 생기는 신체 내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활성산소는 평소의 생활습관에서도 비롯될 수 있는데 영양소가 부족한 음식 섭취, 운동 부족, 흡연, 과도한 음주, 약물 및 만성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습관 요소가 활성산소의 생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황산화제가 풍부한 건강식품은 산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황산화제는 과일과 여러 가지 채소가 풍부한 식단, 특히 케일, 시금치, 근대와 같은 짙은 녹색 채소를 먹으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이 풍부한 과일의 예를 들자면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모든 베리류를 포함합니다.

 


칼륨 및 아연

모든 미네랄은 안구 건강에 중요하지만 이 칼륨과 아연, 두 가지는 특히 유용합니다. 보통 건조한 눈을 가진 환자의 칼륨은 대개 매우 낮다고 합니다. 아몬드, 피칸, 바나나, 건포도, 날짜, 무화과 및 아보카도 등에는 칼륨이 풍부함니다. 아연은 눈의 혈관 코팅에 있는 여러 효소의 대사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생선, 다시마, 콩과 식물, 간장, 버섯, 해바라기 씨앗 등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져서 안과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음식들을 식단에 넣어 생활 속에서도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안구건조증에 증상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우리 모두 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