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심장건강을 위한 음식 5가지

fyh 2017. 1. 19. 00:05
 
벌써 새해의 첫달을 반이나 지난 시기입니다.  신년목표를 세우신 분들도 많을텐데,  많은 신년목표 중 하나는 역시 건강이겠지요?  건강을 지키려면 적절한 운동과 몸에 좋은 영양분 가득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 부터 시작해봅시다.
오늘의 포스팅은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심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
연어, 참치 및 무지개 송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가득차 있습니다.이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증 및 중성지방 저하 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을 위해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적어도  한주에 두번은 섭취해 주세요.


견과류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단백질 및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견과류의 건강한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트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짙은 녹색 채소
근대와 케일, 시금치와 같은 짙은 녹색의 채소는 섬유, 엽산 및 비타민 A, C 및 K의 훌륭한 원천이며 건강한 심혈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늙은 호박은 호박죽 및 호박전 등 여러 음식으로 요리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베리류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제,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가득 차 있습니다. 베리류에 있는 항산화제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체의 염증을 줄이며 치아의 플라그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장건강은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도 이룰 수 있겠지만 적절한 운동 역시 필수입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