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생리통 완화방법 - 생리통에 좋은 음식 3가지

fyh 2017. 1. 13. 17:07

 

생리통은 대부분의 여성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심한 생리통을 경험하는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 중 생리통으로 인하여 생리기간 중의 업무나 다른 활동을 방해합니다.

 

 

 

 

 

생리통이 심한 이유


이 생리통의 고통은 염증을 촉진하고 혈관 수축과 근육 수축에 역할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 (prostaglandins)이라고 불리는 화학 물질에서 유래합니다. 

이는 생리 중에 분해되어 자궁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이를 통하여 생리통이라 불리는 근육 수축을 일으킵니다.  식이요법으로 특정 음식이 생리통 완화 방법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생리통에 대해서는 산부인과를 찾아가세요. 

 

생리통 완화방법 여러가지가 있지만 꾸준히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꽤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생선과 아마씨

 

생리통에 좋은 음식 생선과 아마씨가 있습니다. 생선과 아마씨는 필수 항염증 지방인 오메가 3 지방산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산부인과 및 산부인과 학회지"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생리통이 생기기 쉬운 여성군이 오메가 -3 지방 캡슐 그리고 오메가-3 지방 캡슐이라고 속인 위약을 3개월 동안 섭취했습니다.

연구의 결과 오메가 -3를 섭취 한 여성들이 위약을 섭취한 여성들보다 심한 통증을 덜 경험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슷한 효과를 위해 연어, 고등어 및 송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아마씨를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이 높은 요리보다는 구운 생선 요리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는 갈아서 스무디, 요구르트 등에 넣어먹으면 좋습니다.

 

 

이소 플라본과 칼슘을 위한 두유

 

메릴랜드 대학 메디컬 센터에 따르면, 두유를 마시는 것이 월경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여성들도 있습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 두유는 신체에서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할 수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천연 식물 화학 물질을 포함합니다. 영양분이 첨가된 두유는 또한 약 300 밀리그램의 칼슘을 포함하며, 이는 칼슘의 일일 값의 1/3을 충족시킵니다. 칼슘이 많은 식품은 생리통 증상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및 섬유질을 위한 콩과 야채

 

동물성 단백질의 포화 지방이 없는 콩과 야채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따라서 염증을 줄이기 위해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한다면 콩과 야채를 드세요.

동물성 지방이 없고 섬유질이 많은 이 식이 요법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크게 향상시켜 월경 통증을 감소시킨다고 한 연구결과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요리 된 렌즈 콩 한 컵은 10그램 이상의 섬유와 19그램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1/2 컵의 조리 된 강낭콩은 약 8그램의 섬유와 3.5그램의 단백질을 공급합니다.

여성들은 보통 하루에 약 46그램의 단백질과 25 ~ 35그램의 섬유질을 필요로 하므로, 현재 저 섬유질식단을 먹고 있다면 섬유질의 섭취량을 점차 늘려 몸의 소화능력이 조절되도록 하면서 소화 장애를 피하세요.


생리통 완화방법!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생리통 단기 완화방법이 아닌 장기적인 방법인 생리통에 좋은 음식 섭취 시도로 생리중에도 건강하고 활력있는 생활을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