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밥 대용 음식 -그린 스무디, 건강하고 간편한 아침식사 만들기

fyh 2021. 1. 23. 21:59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그린스무디

 

아침에 밥 안넘어가는 분들 많으시지요? 물론 하얀 쌀밥에 든든하게 국 말아먹고 고기반찬도 잘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침에 입맛이 없어서 아니면 전날 야식을 먹어서 속이 부대껴서 아침 밥맛이 없다 등 여러 이유로 아침을 간단하게 먹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을 어떻게 준비하나 고민이실텐데요

그럴때를 대비한 밥 대용 음식 그린 스무디 레시피입니다. 그린스무디는 만들기도 편하고 마시기만 하면 되니 먹기도 편하고 심지어 설거지까지 매우 간편합니다.

성인 1명분 기준으로 만드는 그린스무디 레시피는다음과 같습니다.

그린스무디 레시피

양: 성인 1인분
재료준비시간: 5분
조리시간: 1분
그린스무디 칼로리: 150칼로리 내외

 


재료
1. 생망고 혹은 통조림의 망고 혹은 냉동망고 40g (액체는 버려주세요)
2. 복숭아 혹은 통조림 복숭아 혹은 냉동복숭아 40g(액체는 버려주세요) 
3. 냉동 시금치 40g
4. 중간 사이즈 바나나 1개
5. 200ml의 물(넣는건 선택)

 

 

 


스무디는 이른 아침 식욕이 별로 없을 경우, 아침의 시작으로 최적의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침 출근을 하면서도 마실 수 있으니 휴대용 아침식사로 딱이지요.
재료가 다 갈아질때까지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필요한 경우 물을 더 넣어주세요.
건강한 하루 식사를 위해서는 스무디 섭취후에 먹는 과일 주스의 양은 아침에 마신 그린 스무디와 합해 하루 총 150ml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는 이런 건강 스무디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바나나 오트밀 스무디 :  바나나는 반점이 있는 잘 익은 바나나가 좋아요. 바나나 1개와 오트밀 큰 숟가락으로 2스푼, 그리고 100ml의 무지방우유를 넣고 다 갈릴때까지 갈아줍니다. 두유를 이용해도 좋아요.

베리 베리 스무디 : 바나나 1개, 냉동 베리140g, 저지방 요구르트 40g, 사과 주스 약 100ml를 준비합니다. 바나나와 베리 사과주스를 갈아줍니다.


든든한 아침식사도 좋지만 너무 무겁고 아침에 입맛이 없다 싶으면 가끔씩 이렇게 가볍고 간단한 아침식사도 좋을 듯 합니다.
게다가 장건강에도 매우 좋을 듯 해 보이는 레시피입니다.

아침의 하루의 시작이니 모두 건강하게 드시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해 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