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당뇨병 합병증 - 당장 병원에 가서 진찰받아야 할 합병증 증상들

fyh 2021. 1. 29. 21:42

당뇨병이 있는지 의심되신다면 우선 당뇨병 초기증상에 관하여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 당뇨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

 

당뇨병 초기증상 - 당뇨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

당뇨병은 잘 알려진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30세이상 국민 7명중 1명이 그리고 65세 이상 국민 중 30% 정도가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당뇨병은 흔한 질병 중 하나지만 꾸준하게 관

foryourhealth.tistory.com


다만 다음과 같은 당뇨병 합병증의 증상이 있는 경우 바로 병원에 가서 즉각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당증과 당뇨병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 신체에 열량을 공급할 수 없을 때 저혈당증 또는 저혈당이 발생합니다. 저혈당증은 질병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상태입니다.
저혈당증은 가장 일반적인 당뇨병 치료 (당뇨병 성 저혈당증)의 합병증입니다. 인슐린 또는 기타 당뇨병 치료제를 너무 많이 복용하거나 식사를 늦게 하거나 건너뛸 경우 저혈당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은 또한 일부 약물, 다른 질병 또는 과도한 신체 활동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불안감 또는 긴장감, 빠른 심장 박동, 기분 변화, 흐린 시야, 걷기 어려움 등이 저혈당증의 몇 가지 초기증상입니다. 심한 저혈당증은 의식 상실, 발작, 혼수 상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고혈당과 당뇨병


고혈당증은 위에 나열된 당뇨병의 많은 경고 징후를 유발합니다. 고혈당증은 인슐린 또는 경구 포도당 강하제를 건너 뛰거나 잊어 버리거나, 투여되는 인슐린 양에 비해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거나, 단순히 일반적으로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거나, 스트레스 또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의 당뇨병성 혼수상태


2 형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사망할수도 있는 매우 심각한 합병증인 당뇨병성 혼수상태는 혈당이 너무 높아지고 신체가 심하게 탈수 될 때 발생합니다. 제 2 형 당뇨병에서 당뇨병성 혼수 상태를 예방하려면 의사가 권장하는대로 정기적으로 혈당을 확인하세요. 아플 때는 혈당을 더 자주 확인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탈수 징후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당뇨병 합병증의 기타 경고 징후


제 2 형 당뇨병 합병증의 다른 경고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천히 치유되는 궤양 또는 상처

피부 가려움증 (일반적으로 질 또는 사타구니 주변)

잦은 효모 감염

최근 체중 증가

목, 겨드랑이 및 사타구니의 벨벳처럼 어두운 피부 변화 (흑색 세포증이라고 함)

손과 발의 무감각 및 저림 증상

시력 저하

무기력증

이러한 당뇨병 경고 징후가있는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당뇨병 검사를 받으시는 걸 권합니다.


주기적으로 자신의 상태를 잘 관찰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