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1일 1포스팅 오늘부터 도전

fyh 2020. 3. 4. 01:39

내 블로그는 간헐적으로 관리를 했다가 안 했다가 하는 블로그다

 

 

다른 인기 좋은 블로그를 보면 나도 의욕 받아서 며칠 열심히 했다가 좀 피곤하고 하다보면 그냥 자버리고 그 다음날부터는 남의 블로그 보고있고

사실 나는 남의 정보글 읽는 게 더 재미있긴하다
다른 사람들이 알고있는 내가 모르는 새로운 정보들 그리고 잘 정리된 이야기를 읽는 게 참 좋다

근데 내 블로그는 이미 내가 아는 이야기들이잖어ㅎㅎ
그래도 기록과 정리의 의미에서는 블로그 활동이 확실히 도움이 된다
내 머리속에 있는 추상적이고 정리되지 않은 생각들을 다른 사람도 볼 수 있게 확실하면서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단어를 이용해 글을 쓰는 건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별 거 아닌 기록이라도 나중에 보면 추억이 되기도하고

장황하게 글을 썼지만 사실은 자주가는 다른 블로거의 글에 영향을 받고 이렇게 포스팅 중

그 분은 모든지 습관이 되야한다고
목표하는 것을 이루는 일련의 과정들이 의식하지 않고 하는 습관적인 일이 되야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하는데 맞는 말 같다

그래서 나도 내 목표를 위해 오늘부터 1일 1포스팅 도전 시작!
한달만 열심히 해도 습관이 되지 않을까 싶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