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건강한 소장을 위하여 꾸준히 먹어야 할 음식들

fyh 2017. 1. 14. 11:00

건강한 소장을 위하여 꾸준히 먹어야 할 음식들

 

 

소장은 음식을 소화하고 영양분을 흡수하며 장과 내장을 통해 음식을 옮기는 소화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소장에 좋은 특정 음식을 섭취하면 소장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의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소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 소장건강과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음식들

요구르트에는 소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올바르게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존재를 줄일 수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입니다. 또한 이러한 유익한 박테리아는 건강하고 효율적인 소화 및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의 성분 및 영양 표시를 읽고 소장의 건강을 향상시킬 잠재력이 있는 유산균, 예를 들어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나 비피도박테리움(Bifidobacterium)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김치, 된장 및 발효 유제품 역시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과일과 채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건강한 식단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과일과 야채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있어 소장을 포함하여 전체 소화 시스템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조던 루빈과 조셉 브래스코는 그들의 저서 "소화기 건강 회복"에서 섬유질이 음식을 소화하고 더 효율적으로 분비물을 배출하도록 도와준다고 저술했습니다. 사과, 바나나, , 완두콩, 당근, 샐러리는 모두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이며, 골고루 먹는 것이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견과류

견과류와 씨앗은 소장에 유익한 섬유소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 특히 호두와 아마씨는 또한 건강한 소장과 소화 시스템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