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증권 공부

노키아 주식 - 갑작스런 급등의 이유는?

fyh 2021. 1. 28. 23:11



핀란드 통신 장비 전문 업체 인 노키아 (NYSE : NOK)와 스웨덴의 통신장비 전문 업체인 LM 에릭슨 (NASDAQ : ERIC)의 주식이 수요일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결과는 그 회사들의 실적이나 호재가 반영된 결과가 아닙니다. 이 화사들의 주가는 Reddit 및 Twitter와 같은 플랫폼에서 온라인 데이 트레이더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운동에 휩쓸려 각각 86.8 %와 27.3 % 상승했습니다.


노키아는 실제로 오늘 호재 소식을 전했습니다.
회사는 핀란드 통신 통신사인 Elisa와의 시험에서 1 테라 비트 5G 네트워크를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노키아의 주식은 오전 장중에 14 % 상승했습니다

Reddit 이용자들이 미국 동부 표준시 오전 11시 30 분에 거래를 시작했을때 실제 비즈니스 뉴스의 정보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주식은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15 분 만에 80 % 이상 급등했습니다.

Ericsson은 암 검사 전문기업인 CEL-SCI (NYSEMKT : CVM)와 함께 노키아와 동일한 시간에 비슷한 급등을 보여 하루 중 182 %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Reddit WallStreetBets 의 소동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인 GameStop은 최대 157 % 상승했고 영화관 AMC Entertainment Holdings 운영 업체는 310 %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이 회사들 중 어느 것도 오늘 엄청난 주가 상승을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공매도 헤지펀드에 대항하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대대적인 실험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