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25

카모마일티, 방광염에 좋을까?

카모마일차, 방광염 치료에 도움이 될까? 요로 감염의 일반적인 형태인 방광염은 때때로 남성과 어린이에게서도 발생하지만 주로 여성에게 흔한 질병입니다. 이 잠재적으로 심각한 질병은 일반적으로 세균이 요로로 들어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항생제 치료와 방광염에 걸리기 쉽지 않게 자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일테지만, 간단히 차를 마시는 것으로도 방광염 증상을 일부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방광염 증상에 좋은 차는 카모마일티로서, 카모마일티는 이러한 방광염 증상에 일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카모마일차를 마시는 것만으로 방광염이 치료되지는 않고 증상을 일부 완화시키는 것에 불과하므로 항생제 치료와 병행해야 할 것입니다. 방광염의 진행 과정박테리아가 방광에 침투해 부..

몸에 좋은 차 2017.01.30

콤부차, 정말로 몸에 좋은걸까?

콤부차, 정말로 몸에 좋은걸까? 콤부차 혹은 곰부차 아니면 홍차버섯차로 불리고 있는 이 차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대의 창업주인 고 정주영 회장이 즐겨 마셨다고 방송에 소개된 이 콤부차는 효모와 버섯 모양의 박테리아로 만들어집니다. 콤부차를 만드려면 녹차 또는 홍차에 효모와 박테리아, 그리고 설탕을 첨가하여 익히거나 발효시킵니다. 발효시킨 이 콤부차에는 다양한 비타민B와 식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콤부차는 다시 새로운 곰부차를 만들 수 있도록 사용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면역력 증진 효과 콤부차는 면역기능과 면역력을 증진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또한 세포손상과 세포파괴를 일으키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저해시키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콤부차의 암 예방 효과 미국 암..

몸에 좋은 차 2017.01.29

시금치, 몸에 좋기만 한 걸까요? 시금치 섭취의 주의점

시금치, 몸에 좋기만 한 걸까요? 시금치 섭취의 주의점 시금치는 영양분이 가득한 채소입니다. 1/2컵 정도의 조리된 시금치를 통하여 매일 권장되는 비타민 A 복용량의 190 퍼센트를 얻을 수 있으며, 매일 필요한 철분의 2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는 엽산이 풍부하여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들기름에 살짝 무친 시금치나물은 한끼 반찬으로도 먹기에 맛도 좋고, 된장 국물과 시금치는 잘 어울러져서 시금치된장국도 좋은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이렇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시금치지만, 과유불급은 시금치에도 적용되는 말입니다. 시금치를 대량으로 먹으면 차마 예상하지 못했던 불쾌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양분..

갱년기 여성에 좋은 차, 녹차

갱년기 여성에 좋은 차, 녹차 녹차는 그 건강상 효능에 대해 널리 연구되어 왔습니다. 녹차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녹차의 높은 폴리페놀 함량에 기인합니다. 특히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또는 EGCG라 불리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가 그 중심측에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차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들은 폐경기를 지나거나 혹은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하여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들을 겪고는 하는데, 이를 위하여 산부인과에서 갱년기 치료를 받거나 여러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식단에 추가하고는 합니다. 치료와 식사뿐만 아니라 간편히 마실 수 있는 녹차를 통해서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건강상의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하니 아래의 ..

몸에 좋은 차 2017.01.27

불안증세에 마시면 도움이 되는 좋은 차들

불안증세에 마시면 도움이 되는 좋은 차들 경미한 불안은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생되며, 이러한 불안증세가 가끔씩 생활에 불편을 일으킬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완화시키기 위한 신경안정제를 복용하거나, 가벼운 마사지를 통하여 몸을 이완시키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하여 불안증세를 해소할 수 있는데, 그 중 한 가지 방법은 허브티 한잔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어떤 허브차 한 잔이라도 이완을 촉진 할 수 있지만, 일부 허브는 과학적으로 불안 완화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다만 적정량을 음용하시고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지 마세요. 발레리안차 발레리안은 아시아와 유럽이 원산지이지만 현재 세계의 여러 다른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발레리안은 메릴랜드 대학 메디컬 센터에 따..

몸에 좋은 차 2017.01.26

여성의 몸에 좋은 석류! 석류씨도 먹어도 되는 걸까?

여성의 몸에 좋은 석류 - 석류씨도 먹어도 되는 걸까?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으로 인해 "수퍼 푸드"로 여겨지는 석류는 주로 10월과 1월 사이에 제철입니다. 석류는 이미 여러 방송매체들과 책들을 통하여 갱년기 여성들에게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석류를 까먹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와 먹는 방법을 모른다는 이유로 먹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석류 먹는 걸 멀리했다면, 식용 및 영양가 있는 씨앗을 먹음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가종피에 쌓여있는 석류씨 석류 씨앗은 헛씨껍질 혹은 가종피라 불리는 작고 빨간 보석 같은 방울로 싸여 있습니다. 이 가종피 안의 물질은 시큼하고 즙이 많으며 석류 열매의 흰색 씨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석류를 자르면, 이 가..

숙면에 좋은 차, 발레리안차에 대해서

숙면에 좋은 차, 발레리안차에 대해서 커피같은 카페인 음료나 핫식스같은 과라나 음료로 잠을 깨려는 사람도 많지만, 불면증이나 수면장애로 숙면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마트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료도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 옛날부터 내려오는 숙면에 좋은 차가 있습니다.오늘 포스팅은 이 숙면에 좋은 차, 발레리안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말로는 쥐오줌풀로 불리는 발레리안 뿌리는 불안, 불면증 및 우울증에 대한 자연 요법 치료로서 오래 사용되어 왔습니다. 메릴랜드 메디컬 센터 에 따르면, 발레리안 뿌리차는 독일에서 약한 진정제로 승인됐으며, 미국에서도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된 차입니다. 그러나 이 허브의 전반적인 안전성에도 불구하고 임신 중 어느 ..

몸에 좋은 차 2017.01.21

폐경기 증상 완화를 위한 음식들과 유의점

폐경기 증상 완화를 위한 음식들과 유의점 폐경기는 배란이 서서히 멈추면서 여성의 몸이 경험하는 전환기입니다. 폐경기는 일반적으로 40 대에서 시작되지만 하버드 의과 대학 (Harvard Medical School)에 따르면 일부 여성의 경우 더 일찍 시작될 수 있으며 폐경기의 특징은 생리주기의 빈도와 기간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환에 수반되는 호르몬 변화는 안면 홍조, 기분 변화 및 질 건조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페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호르몬 대체 약물 및 항우울제는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졸음이나 암 위험 증가와 같은 원치 않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연치료법 요법에 따르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보조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에 관한 주의사항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에 관한 주의사항 대부분의 성인이 평균 1 년에 2 ~ 4 회의 감기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의사들은 보통 감기의 주요 처방법 중 하나로 수면을 권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을 취하는 것은 감기가 나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머리가 아프고 계속 기침이 나오면 쉽게 수면을 취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수면 부족은 감기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눕기 전 목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따뜻한 소금물로 양치질하세요. 그리고 그것만으로 부족하다면 레몬꿀차 같은 따뜻한 차를 마셔보세요. 두 번째 방법콧물이 목으로 흘러 나오지 않도록 여분의 베..

몸에 좋은 차 2017.01.20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 최근 컴퓨터 및 휴대폰 사용의 증가 및 컨텍트렌즈 착용 등의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안구 건조증 증상을 경험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안구의 건조함, 자극 등을 포함합니다. 건조한 눈은 전신의 근본적인 건강 상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을수도 있다고 의학계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적절한 수분 공급과 주요 영양소의 일일 섭취는 건조한 눈의 증상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한 과일과 야채, 전체 곡물 및 적당한 양의 생선을 건강에 좋은 식단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모든 안구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물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증상은 단순히 더 많은 물을 마시면 향상된다고 합니다. 비록 물이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