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과라나음료? 브라질 사람들이 사랑하는 과라나 음료의 효능과 유의점

fyh 2017. 1. 11. 14:00

과라나음료? 브라질 사람들이 사랑하는 과라나의 효능과 유의점

 


과라나음료는 남아메리카, 특히 브라질과 베네수엘라에서 시작된 음료입니다. 과라나음료는 과라나 식물의 씨앗인 폴리나 쿠파나에서 만들어집니다. 과라나는 카페인과 유사한 자극제이며 아마존의 원주민들은 수백 년 동안 술로 사용했습니다. 1600년대에 이 지역을 방문한 사람들이 과라나 음료를 마시고 있는 원주민을 보고한 기록이 있습니다. 오늘날 과라나 탄산음료는 브라질 청량음료 시장의 1/4 이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에 과라나 음료의 팬을 두고 있습니다.


역사

과라나는 남미의 열대 우림에서 자랍니다. 과라나 열매는 씨를 만들어 내는 붉은 열매입니다. 사람들은 짓눌린 과라나 씨앗을 사용하여 과라나 차, 소다 및 기타 음식과 음료를 만듭니다. 식물학자 C. F. 폴리니는 18 세기에 식물을 발견하여 학명 폴리나 쿠파나로 명명했습니다. 향료, 탄산음료 이외에, 과라나는 주스, 사탕, 차 및 기타 제품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과라나의 맛

과라나 소다는 버블껌과 비슷한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혹자는 과일과 비슷한 단맛이 있다고도 표현했습니다. 모든 과라나 소다는 설탕, 옥수수 시럽 또는 다른 감미료를 넣어 달게 만들어집니다. 과라나 음료는 탄산 음료이며 캔 또는 병으로 판매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핫식스라는 제품이 과라나를 이용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효과

브라질 사람들은 과라나에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하며, 이는 최음제 효과에서 체중 감량 보조효과까지 이릅니다. 과라나는 자극제로 카페인과 매우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커피 한 잔이 낼 수 있는 효능처럼, 과라나 음료는 지친 체력을 유지하고 지구력을 높이거나 가벼운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라나가 극적인 체중 감소를 일으키거나 성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유의점

과라나는 종종 에너지 음료로 판매되는 음료의 카페인, 타우린 및 기타 물질과 혼합됩니다. 과라나가 각성제이기 때문에 다른 자극제와 혼합하면 그 효과가 확대되고 불안, 불면증, 급격한 심장박동 및 과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라나 음료의 효과는 당신이 마시는 과라나 음료의 섭취량 및 당신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달려 있습니다. 과라나 음료를 마신 후에 문제가 발생하면 꼭 병원에 가세요.



커피와 함께 애용되고 있는 과라나음료, 적절한 양을 섭취하여 당신의 생활에 활력을 주세요. 지나친 양의 과라나 음료 섭취는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