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 - 유방암을 이겨낼 수 있는 5가지 음식들

fyh 2017. 1. 5. 13:30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  - 유방암을 이겨낼 수 있는 5가지 음식들


매년 우리나라의 유방암환자는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유방암 환자의 증가율은 중장년에서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서구화된 식생활에서도 기인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음식들의 효능과 조리법을 알고 자주 섭취한다면 유방암을 예방하거나 이겨낼 수 있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의 음식들은 유방암에 좋은 5가지 음식들입니다.

 

버섯

2010 영양과 암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높은 버섯 섭취가 폐경 전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레미니 버섯, 느타리 버섯 및 표고 버섯에는 몸을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에르고티오네인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 조리법 : 국이나 찌개에 버섯을 잘게 썰어 넣으면 국물의 맛도 깊어지며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 또한 다른 야채들과 함께 버섯구이를 해 먹어도 좋습니다.

 

브로콜리 새싹

 

이 알싸한 맛이 나는 브로콜리 새싹은 설포라판이 높습니다. 미시간 대학의 과학자들이 발견 한 이 항산화 물질은 종양 성장을 촉진하는 세포를 표적으로 삼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리법 : 샐러드나 김밥에 같이 넣어서 먹어보세요. 알싸한 맛이 입맛을 되찾게 도와줄 것입니다.


호두

 자료에 따르면 하루에 호두 60g 정도를 간식으로 먹는 것이 유방암 종양의 발전을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웨스트 버지니아의 마샬 대학의 연구진은 호두의 오메가 -3, 산화 방지제 및 식물 스테롤이 암 세포의 성장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추측합니다.

추천 조리법 : 빵이나 과자에 호두를 첨가하십시오. 또는 으깨서 샐러드나 반찬위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블루 베리

 

연구에 따르면 블루 베리의 식물 영양소인 프테로스틸벤은 암세포가 스스로 파괴되도록 유도하여 유방암 종양의 성장을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 된 야생 블루베리는 항산화 및 영양소가 포장된 냉장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신선합니다.

추천 조리법 : 스무디나 요구르트에 블루베리를 타서 드세요.

시금치

2011 년 미국 역학저널지에 발표 된 한 연구에 따르면 음식섭취를 통한 엽산(시금치가 좋은 출처) 섭취량이 가장 많은 폐경 전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40 % 낮았다고 합니다. 비타민 B는 적절한 세포 분열을 도와주며 유방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DNA에 변화를 저지합니다.

 추천조리법 : 다진 마늘과 함께 시금치나물을 그리고 시금치 된장국을 끓여보세요.


다음에도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을 더 소개하는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발병할 수 있는 유방암! 모두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 드시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