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사르사 뿌리, 그 부작용은?

fyh 2017. 12. 31. 11:00

사르사 뿌리, 그 부작용은?




사르사는(Sarsaparilla)는 호주, 동남아시아, 자메이카, 남미 및 중미의 열대 우림에서 발견되는 줄기 상록 포도 나무입니다. 옛날식 루트 비어를 맛본 적이 있다면 이 사르사 뿌리가 가지는 고유한 향과 맛을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사르사 뿌리는 또한 수세기 동안 최음제 및 혈액 토너로 사용되어 왔으며 피부 질환, 염증성 질환 및 매독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렇듯 쓸모가 많은 약초이지만 모든 약초와 마찬가지로, 사르사 뿌리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어떤 사람들은 두드러기나 피부 발진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1996년 알레르기와 임상 면역학 저널지에 발표된 바에 따르면, 사르사 뿌리를 흡입시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르사 뿌리를 이용 후, 가슴 통증을 느끼거나 혀가 부어 오르거나 숨이 차게되면 즉시 의학적 치료를 받으십시오.




위장 자극 효과

사르사 뿌리에는 스테로이드 사포닌이 들어있어 위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와 같은 위장 자극을 느끼려면 사르사 뿌리 추출물이 아주 많이 포함된 제품을 섭취해야 하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장자극에 대한 문제없이 사르사 뿌리 제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신장 자극

사르사 뿌리의 사포닌은 소변의 생성을 촉진시켜, 이뇨 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런 작용은 잠재적으로 신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만약 당신이 신장 질환의 병력이 있다면 사르사 뿌리의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효과

사르사 뿌리에서 발견되는 스테로이드 사포닌 중 하나는 멕시코산 마에서 발견되는 것과 동일한 화합물인 디오스 게닌 (diosgenin)입니다. 디오스게닌(Diosgeni)n은 스테로이드 호르몬, 즉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 및 프로게스테론의 생산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메릴랜드 대학의 메디컬 센터 (Uni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는 이러한 전환이 체내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하고, 디오스게닌(diosgenin)으로부터 이들 호르몬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실험실에서의 화학 합성에 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사르사 뿌리를 선호하는 많은 사람들이 뿌리 자체에 프로게스테론이 존재하기 때문에 약초의 최음제 특성이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이 사실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바디 빌더들은 사르사 뿌리가 풍부한 테스토스테론 공급원으로 인해 근육량을 증가 시킨다고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은 사르사 뿌리를 섭취하면 여성의 갱년기 증상이 에스트로겐 활성으로 인해 감소한다고 주장합니다. 사르사 뿌리에는 테스토스테론이나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허브 치유력"의 저자 마이클 티 머레이씨는 저서에서 강력하게 이야기합니다.


메릴랜드 대학 메디컬 센터 (Medical Center)에 따르면 디오세게닌 (diosgenin)은 1960년대 최초의 피임약 제조에 사용 된 물질과 동일하기 때문에 신체에서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것은 디오스게닌(diosgenin)이 신체에서 생성되는 천연 호르몬인 estradiol과 상호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호르몬 유발성 암 치료를받는 경우에는 사르사 뿌리 섭취를 피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