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음식들

여성의 몸에 좋은 석류! 석류씨도 먹어도 되는 걸까?

fyh 2017. 1. 22. 13:30

여성의 몸에 좋은 석류 - 석류씨도 먹어도 되는 걸까?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으로 인해 "수퍼 푸드"로 여겨지는 석류는 주로 10월과 1월 사이에 제철입니다. 석류는 이미 여러 방송매체들과 책들을 통하여 갱년기 여성들에게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석류를 까먹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와 먹는 방법을 모른다는 이유로 먹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석류 먹는 걸 멀리했다면, 식용 및 영양가 있는 씨앗을 먹음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가종피에 쌓여있는 석류씨

 

석류 씨앗은 헛씨껍질 혹은 가종피라 불리는 작고 빨간 보석 같은 방울로 싸여 있습니다. 이 가종피 안의 물질은 시큼하고 즙이 많으며 석류 열매의 흰색 씨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석류를 자르면, 이 가종피가 씨라고 추측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오해입니다. 이 가종피와 바삭한 하얀 석류씨가 석류의 먹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석류씨를 먹는 방법

 

석류 가종피와 함께 석류씨를 먹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수분이 많은 가종피와 함께 종자를 씹고 삼키는 것은 완전히 안전합니다. 씨앗의 질감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석류 씨앗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수박을 먹을 때 수박씨를 뱉는 것처럼 석류씨를 뱉어내면 그만입니다.

 

 

석류씨의 영양 정보

 

석류 씨는 저칼로리이며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반컵 정도의 석류에는 항산화 비타민C 8.9 밀리그램이 있으며 72 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칼륨이 205 밀리그램이며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있습니다. 또한 씨앗에는 섬유질이 들어있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씨앗을 쉽게 빼내는 법

 

석류 씨앗은 식용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씨앗을 먹지 않고도 석류의 가종피를 먹음으로써 석류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순전히 선호도에 근거합니다. 석류씨를 뱉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씨앗을 제거하고 싶다면 석류 가종피를 그릇에 넣고 숟가락으로 으깨주세요. 이 방법은 석류 주스를 만드는 데 가장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석류씨는 먹지 않는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석류씨도 먹을 수 있는 것이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수박씨도 사실 먹어도 좋다고 이야기는 들었는데 습관이 있어 뱉어내고는 했는데, 석류씨도 수박씨도 이제는 꼭꼭 씹어서 잘 섭취해야겠습니다.

 

백세시대, 건강해야 더 즐거운 인생을 살 수 있겠지요? 다들 건강정보 잘 알아두시고 더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