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차

루이보스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fyh 2017. 1. 5. 10:30

루이보스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루이보스차의 항암효과

루이보스의 바늘 모양의 잎과 줄기, 그리고 빨간 덤불은 건강한 허브차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루이보스는 일반적으로 남아프리카에서 자라며, 남아프리카에서는 레몬, 설탕과 함께 루이보스를 차를 마시며 매우 인기있는 음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허브의 온화하고 쾌적한 맛, 독특한 아로마 및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루이보스에 대한 수요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고 녹차보다 탄닌 수치가 낮습니다. 탄닌은 감과 녹차 등에 들어있는 성분으로써 쓴맛을 내게 하는 성분입니다. 이처럼 루이보스차는 잘 음용되고 있지만 사실 루이보스 차의 알려지고 있는 몇몇 효능에 대해서는 의문점을 가져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루이보스차는 폴리 페놀을 포함하고 있으며, 폴리페놀은 세포막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 페닌슐라 공과 대학교에서는 루이보스, 허니부쉬, 홍차, 녹차, 이 네 개의 차를 화학적으로 유도 된 간암 및 신장 손상을 가진 쥐에 대하여 적용, 비교한 효과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루이보스, 허니부쉬, 홍차, 녹차는 모두 가장 큰 악성 병변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루이보스 또한 병변의 수를 줄였습니다. 이 연구는 "식품 및 화학 독성 연구"에 발표되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 하락과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벨빌이라는 곳에서 행해진 다른 실험의 결과입니다. 이 실험은 6주간 매일 6잔의 루이보스차를 섭취한 자원 봉사자 40명을 활용했습니다. 기본 측정치와 대조군과 비교하여, 루이보스를 섭취한 피험자는 심장 질환과 암 및 노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 산화 방지제인 폴리 페놀과 글루타티온의 증가된 수취를 나타냈습니다. 루이보스를 마시는 피실험자들은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하게 낮추게 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많이 축적될 경우 혈류를 동맥에 축적시키고 심혈관 질환 위험도를 높이게 됩니다. 또한, 축적된 지방을 동맥과 간으로 운반하는 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루이보스를 마신 실험자에게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약리학 저널에 온라인으로 게재되었습니다.이 연구결과를 미루어 보건데 루이보스차는 다이어트 혹은 체중조절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겠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알츠하이머의 위험 감소

항산화물질은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북미 오하이오 대학교 의과 대학 약학부에서 다베시와 그의 동료들은 식이 폴리페놀의 치료학적 특성을 검토 한 결과 루이보스에서 발견되는 물질인 노호 파긴이 신경과 뇌 기능에 보호 작용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유사한 효과를 가진 다른 화합물은 열매, , 분쇄 물, 포도, 땅콩 및 꿀부리에도 존재했습니다. 이 기사는 "신경 치료제 전문가의 리뷰"에 발표되었습니다.

 

염증의 진정효과

남아프리카의 어머니들은 신생아 산통 치료제로 루이보스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약초의 안전성과 효능은 일본 도쿄의 쥰 텐도 의과 대학의 H. 바바가 실시한 동물 연구의 대상이었습니다. 화학적으로 유도 된 대장염을 앓고 있는 두 그룹의 쥐는 보통이 물 또는 루이보스차를 섭취했습니다. 보통의 물을 마신 쥐 그룹은 빈혈을 일으켰지만, 루이보스 차를 마신 쥐 그룹에서는 빈혈이 예방되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또한 염증을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소아과 국제"에서 결과를 발표 한 이 연구의 저자는 루이보스의 일상적인 사용이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유용 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처럼 루이보스차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좋은 효능이 많은 루이보스차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 루이보스차의 부작용에 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01/05 - [몸에 좋은 차] - 루이보스차의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