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차

쐐기풀차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

fyh 2017. 1. 12. 09:30

쐐기풀티(nettle tea)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

 

혹시 쐐기풀에 찔린 적이 있으세요? 그 따끔따끔함은 잊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쏘는 쐐기풀은 전세계에서 발견되며 매년 피어납니다.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자라나는 식물에서 벗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쐐기풀차(네틀티)에 대해서

 

사람에게 해를 입힐 수 있는 식물이 사람의 건강을 치료하는 매우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은 여러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쐐기풀티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쐐기풀은 적어도 기원전 3 년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중세 시대에는 관절의 통증을 치료하고 이뇨 작용을 하는 데 사용되었고, 오늘날 쐐기풀 뿌리는 전립선 비대증 (양성 전립선 비대증), 요로 감염 및 건초열과 관련된 비뇨기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편, 쐐기풀 잎은 통증, 골관절염, 알레르기 및 꽃가루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잎과 줄기는 샐러드에서 먹거나 수프로 조리하거나 차를 만들 수 있지만 쐐기풀 뿌리는 알코올로 팅크로 만든 후 말려서 건조시켜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식물에는 알려진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식이 요법이나 치료 계획에 쐐기풀을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쐐기풀차의 효능

 

쐐기풀차는 신장에 직접 영향을 미칩니다. 자연치유학박사인 Robert Kachko 박사는 "쐐기풀차는 이뇨제이며 요산 배출 및 요산 제거를 증가 시키므로 부종, 염증성 관절염 또는 통풍에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의사의 관리하에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쐐기풀과 쏘팔메토를 결합하면 환자는 비뇨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영향을 주는 것 외에도 Robert Kachko 박사는 "쐐기풀은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효능이 좋은 허브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유로 쐐기풀을 "영양 공급원"이라고 부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쐐기풀차의 주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케르세틴, 케 펨페 올),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비타민 B, 비타민 K1, 트리 테르펜, 스테롤 및 미네랄입니다. 10 그램의 쐐기풀에는 290 밀리그램의 칼슘과 86 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시금치 10g에는 칼슘 10 밀리그램과 마그네슘 8 밀리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쐐기풀차를 이번에 한번 시도에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알레르기에 좋은 쐐기풀 차

 

건초열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쐐기풀 차는 전형적으로 가려움증과 재채기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Naturopathic Medicine 국립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건초열 치료를 위해 동결 건조 쐐기풀을 투여한 참가자 중 58 %가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는 졸음, 발작 및 구강 건조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히스타민제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쐐기풀 차가 좋은 대안입니다.

 

쐐기풀 차의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

 

쐐기풀차는 치유력으로 인해 유명 해졌고 실제로 2013 년 연구에서 "강력한 항 박테리아 활동"을 나타냈습니다. 강과 호수를 따라 흐르는 대부분의 온대 지역에서 흔한 쐐기풀은 항곰팡이성 성질이 있는 식물입니다. 생물화학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서 "쐐기풀의 렉틴 아글루티닌 (agglutinin) 성분은 키틴 결합 성질을 가지므로 강력한 항공팡이성 및 항균 기능을 나타냅니다.

 

쐐기풀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쐐기풀차는 "임신에 금기"라고 Kachko 박사는 주의합니다. 쐐기풀차는 생리주기를 바꿀 수 있으며, 유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Kachko 박사는 또한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또는 호르몬이 매개되는 암을 가진 사람들은 조심해야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따라서 쐐기풀차를 마시기 전에는 의사의 지도하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권장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쐐기풀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매우 낮은 복용량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아스피린과 마찬가지로 쐐기풀은 혈액을 묽게 만들고 응고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메릴랜드 대학 메디컬 센터는 보고합니다. 쐐기풀차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약물에는 혈액 희석제, 고혈압 약, 물 약, 당뇨병 약, 리튬 및 NSAID가 있습니다.